에세이 아프리카 40일
페이지 정보

본문
아프리카 40일
책 소개
이번 아프리카 여행이 여섯 번째이다. 아프리카는 황열병, 장티푸스 등 전염병에 조심해야 한다.
나를 위한 느린 여행이 필요하다면 아프리카다. 해양 크루즈, 사파리 투어, 하이킹, 사진 여행 등 무엇이든 하고 싶은 대로 여행할 수 있는 곳이 아프리카다. 자연이 빚어낸 경이로운 풍광과 야생동물을 만나볼 수 있고, 태초의 자연과 야생동물, 울창한 밀림과 사막의 대조.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즐겁고, 생각보다 더 가까운 아프리카, 이번 여행이 그동안 꿈꾸었던 여행이었다.
여행 떠나기 전 설렘과 다녀와서는 추억이 오래 남는 곳이 바로 아프리카이다.
동반자와 배낭 자유여행으로 아프리카에 40일간을 다녀왔다. 위험하다고 알고 있던 아프리카는 어느 나라보다 안전하고 아름다웠다. 있는 그대로의 위대한 자연이었다. 더 나이 들기 전에 더 문명화되기 전에 아름답고 경이롭고 찬란한 자연을 겪어 보기를 권한다.
아프리카! 그 이름이 전해주는 끌림과 동경 이외에도 동시에 많은 슬픔과 아픔을 간직하고 있는 땅임을 부인할 수 없다. 절대빈곤의 가난한 사람들의 땅. 야생동물이 우글거리는 동물의 왕국이라는 말도 맞다. 그러나 우리가 상상치 못한 야생의 대지와 거대한 자연이 평화롭게 존재하고 있으며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소박하지만 정겨운 원주민 마을들이 숨겨져 있다. 자연의 천국, 자연의 보물이 태고 모습 그대로 존재하고 있다. 가능성의 땅이자 새로운 기회의 땅일 수도 있다. 최악의 여행지가 될 수도 있다. 선택은 자신의 몫이다. 내가 살던 현실의 공간을 떠나 도전과 창조의 기운을 전해주는 색다른 공간과 마주하는 기쁨의 여행지라는 관점에서 보면 아프리카는 경이로운 세상이요, 설렘과 기대감을 주기에 충분했다.
작가정보
송양의(宋陽儀)
시인, 수필가, 문학평론가, 소설가. 1981년 창작 시집 등단.
시집 : 『사랑하기에』 등 22권.
수필집 : 『열정으로 살아라』 등 12권.
소설집 : 『2100년』 등 8권.
평론집 : 1권. / 단독 저서 43권 발행.
목차
프롤로그 6
여행개요 10
여행 팁 16
1. 모로코 22
2. 카나리아 제도 30
3. 세네갈 46
4. 코트디부아르 60
5. 상투메 프린시페 72
6. 앙골라 공화국 86
7. 나미비아 104
8. 남아프리카 공화국 128
9. 마다가스카르 160
10. 모리셔스 184
- 이전글인디고블루와 코발트블루, 사라진 개 25.03.04
- 다음글온화한 슬픔 25.02.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